리뷰

review

3000x4000 더블 300 부스

황준범 │ 2021-02-06

HIT

380

3070x4060(약 3.7평) 더블 300 부스로 시공


컨택, 상담, 실측, 설계, 전기/배관, 시공


컨택, 상담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접하고 직접 토마토 스튜디오에 가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실측, 설계

-실측 당일 사장님이 이어주신 에어컨 기사님과 방문해 실외기 위치와 배관 위치를 상의하고 설치할 공간의 크기를 측정하고 가셨습니다.

-요청사항. 1800x900 책상이 들어갈 수 있고 방의 크기보다는 룸 환경이 좋은 쪽으로 부탁드렸습니다.

-가지고있던 장비가 다들아가고 시간대 상관없이 작업하려고 더블 300으로 결정했습니다. 

-마루는 원목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전기/배관

-시공 전날 미리 전기 배관 작업을 해두셨습니다.

-체크할 점. 전구의 종류(다운라이트, 레일등, led스트랩 등), 콘센트의 개수 위치

-다운라이트는 클라우드 패널에 매립됨으로 상관없지만 레일등이나 다른 추가적인 조명은 미리 구입해두시면 설치해 주신다고 합니다.

-아래 전기작업이 끝난 상태의 사진






시공

-자재 운반. 사다리차를 이용해 운반하였고 플라스틱으로 바당을 보양해서 보관, 가구나 침대는 비닐로 덮은 후 진행하였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양보다 자재가 훨씬 많이 들어옵니다

-사진에 보이는 트럭이 2대 정도 왔던 것 같습니다.







시공 완료

-사진은 모두 아이폰 12pro로 촬영하였습니다

-에어컨 설치가 아직 안 되어 호스만 빼둔 상태

-사진에 안 보이지만 왼쪽에 4구 콘센트가 하나 더 있습니다.


-장비 세팅하기 전 사진 / 울트라 와이드: ƒ/2.4 조리개 및 120° 시야각




-장비 세팅 완료 후 사진들

-의자에 앉았을 때 보는 시점과 비슷하게 찍은 사진 / 와이드: ƒ/1.6 조리개

-다운라이트는 끄고 뒤에 led 스탠드 조명을 켜둠





-후면 / 울트라 와이드: ƒ/2.4 조리개 및 120° 시야각

-코너마다 베이스 트랩 총 3개 설치, 화재 경보기는 원래 방에있던걸 연장해서 부스 내부에 설치.




-led스탠드 조명을 끄고 다운라이트를 킨 사진 / 울트라 와이드: ƒ/2.4 조리개 및 120° 시야각

-다운라이트는 가운대 3구,양쪽 4구 이렇게 두 스위치로 나눴습니다.





-부스 외부 보이는면 사진 / 울트라 와이드: ƒ/2.4 조리개 및 120° 시야각





-부스외부 전등도 키고 끌수있게 부스 밖에 스위치를 따로 달아주셨습니다. / 울트라 와이드: ƒ/2.4 조리개 및 120° 시야각



-에어컨 배관 타공 홀 / 와이드: ƒ/1.6 조리개




장점

-다른 업체와 자재 차별화. 보통 사용하는 폴리에스터 대신 원목과 미네랄울(암면) 사용. 여기서 동일면적으로 봐도 다른 업체들보다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확실합니다.

-원목냄새가 제 취향에는 좋습니다

-클라우드 패널, 베이스 트랩, 정면 측면 패널 등 여기서도 위에서 말한거 같이 다른 업체들보다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확실합니다. 현재 포칼 쉐입 50을 쓰고있는데 당연한 이야기지만 월세 작업실이나 집과 차이가 확연하게 들립니다. 스테레오(패닝?)감이 뚜렷해지고 로우대역(킥, 킥 베이스)가 선명하게 들립니다.

-디자인. 제 취향 기준으로는 원목 색상과 패널들의 검정색이 잘 어우러진다고 생각합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진짜 좋습니다...


단점

-베이스 트랩밖에 없는 후면은 자칫하면 사우나같은 뉘양스?로 보이기도 하는데 사진상으로만 그렇지 실제로보면 딱히 그런 생각은 안드는거같습니다.


아쉬운점

-제 설치 환경 조건상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을 부스안에 물통같은걸 두어 수시로 버려야 한다는점? 에어컨 기사님이 여름 기준으로 하루에 한번정도 버리면 도리거같다 하셔서 그렇게 거슬리진 않을거같습니다. 부스 단점은 아니라 설치 환경으로 인한거라 아쉬운점으로 적었습니다.


사장님과 실제 상담하며 전화외에 문자로 나눈 대화. 

-다른분 리뷰처럼 필요한 정보와 제가 결정해야할것? 등등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시고 말해주십니다. 저는 한 7개정도의 업체에서 견적과 실측을 받았는데 본인들이 쓰는 자재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도 못하는 업체도 있고.. 펜타박스가 가장 신뢰감이 갔습니다.







펜타박스를 부스 시공 업체로 선택한 이유

-사장님의 룸 환경과 방음에 대한 지식.

-방음에 대한 자제. 미네랄울(암면)을 사용하는 업체를 찾고있었는데 제가 찾아본 업체들중 유일하게 미네랄울을 베이스로 시공하는 업체였습니다

-다른 리뷰들에서 보이는 확실한 룸환경의 변화는 설치하고 저또한 느꼈습니다.



만약 부스를 설치한다면 고려할점

-에어컨. 에어컨 실외기를 부스 근처 창문이나 베란다에 설치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에어컨 설치는 반 필수이기 때문에..

-룸의 크기. 저는 약 4000x3000의 외측에서 2000x3000정도의 내측으로 줄었습니다. (더블 300 부스 기준) 상당히 많이 줄어듭니다. 저는 그래도 이정도 크기의 월세 작업실을 사용해본적이있어서 어느정도 예상은 했습니다.


방음성능 테스트

-https://www.youtube.com/watch?v=W1pflrrtfFg

-윈도우, 스포티파이 볼륨 최대 

-rme 토탈믹스 아웃풋 -20

-평소에 듣는 레벨보다 5~10db정도 더 높힘

-아이폰12pro로 촬영

-스피커 포칼 쉐입 50 스피커의 eq 셋팅은 디폴트


ETC

-현재 편의점 야간 알바를 하고있어서 시공중 지켜보다 잠들어서 시공중 사진은 별로 못찍은거 같네요..

-리뷰에 내용은 디자인이나 이런것에 대하여 다른분들은 어떨지가 아니라 오로지 제 생각과 느낌대로만 그대로 적었습니다.

-또 리뷰의 내용은 사장님과 상담이나 공사를 하면서 상의한점을 토대로 작성하였고 추후에 펜타박스에서 시공/부스를 하실 분들을 위해 최대한 자세히 적어봤습니다.

-아직 디퓨저 설치와 에어컨 설치가 안끝나 추후에 게시물 업데이트나 새로운 글로 리뷰한번더 쓸 예정입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비밀로하기

내용

이전글 방음시공 리뷰
다음글 가정집 방음부스 (3500x5000) 시공 후기입니다.